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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search (연구 관련)

360 rendering

홍돌 2023. 1. 11. 12:55

https://github.com/hongsukchoi/generic_tools/blob/master/rendering.py

 

GitHub - hongsukchoi/generic_too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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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좌표계가 없을 때, 즉 카메라가 한 대만 있을 때, scene 혹은 object의 mean position은 주어졌다고 가정하고 360도 렌더링하는 코드를 짰다.

타겟인 오브젝트의 point가 아니라 neural radiance field를 다른 뷰에서 렌더링하고 싶은지라 카메라를 돌리는 수밖에 없었다. object를 mean position중심으로 돌리는거랑은 다르다는 말이다.

neuralbody 코드를 보면 world 좌표계가 주어졌다고 가정하고 코드를 짜는데, 실제 real world에서 world 좌표계가 항상 주어져있다고 가정할 수는 없다. 카메라 좌표계가 곧 world겠지.

별 삽질을 다하다가 결국 제대로 구현했다. 사물이 카메라의 중앙에 온다고 가정하긴 했지만, 이건 자동으로 중앙에오도록 구현해놓을 수는 없다. 이론적으로는 가능할거같은데, 일부러 중앙에어도록 프레임마다 맞추면 360도 렌더링을 이어붙여 보면 연속성이 깨질것이다. 따라서 그때그때 카메라 각도를 조정하는 수밖에.

끈질기게 물고 늘어져서 해낸 경험이 얼마만인가. 기분이 좋다. 열심히 살아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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